상승하였습니다.
미국발 훈풍의 영향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양매도에서는 이틀 연속 손실이 나 누적손익이 마이너스로 전환되었네요.
콜롭션의 프리미엄이 급격한 증가한 것이 원인인 것으로 보입니다.
상대적으로 풋옵션의 프리미엄은 덜 떨어졌네요.
아직 기간이 많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외인들의 매매현황은 오락가락하고 있네요.

신문기사를 보니 미국 소비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기조적인 것인지 아니면 일시적인 것인지는
좀 더 두고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실업자가 많아지면서
일시적으로 자영업자들이 크게 늘었죠.
그래서 일시적으로 경제가 좋아지는 것처럼 보이는
착시현상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유동성이 풀린 것도 한 원인이 되었겠죠.
아직은 알 수가 없습니다.
좀 더 두고 보아야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요즘 벤처가 다시 살아나는 기미를 보인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아마도 애플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이 또한 앞으로 두고 보아야 할 사항이죠.
그리고 지속적으로 좋지 않다가
조금 좋아지면 크게 좋아진 것처럼 보일 수도 있고요.

물론 지금은 유동성이 넘쳐나는 상황이라
경제가 조금만 좋아져도 자금이 확 몰려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생각하지 못한 큰 상승이 나올 수도 있죠.
이른바 유동성장세죠.
문제는 이게 버블이라는 것입니다.
기조적으로 좋아지는 것이라면 그나마 나은 편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나중에 큰 문제가 되죠.
우리나라의 경우에 국민연금이라는 좋은 먹이감이 있기에
그럴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행여나 앞으로 큰 상승이 나온다고 할지라도
주의가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큰 꼭지를 형성한 다음에
국민연금이 지수를 방어하는 시기가 되면,
재빨리 시장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국민연금을 믿고 그대로 있다가는
큰 화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국민연금 너무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잠복해 있는 악재들이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것들이므로
언제든지 큰 폭의 가격조정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큰 상승이 나온다고 할지라도
언제든지 대피할 준비를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가급적이면 참가를 하지 않는 것이 좋고요.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중국(아시아)의 지속적인 경제발전

3.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주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변동성이 큰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05 0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