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여전히 오락가락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고요.

다른 변수가 없다면

당분간 이런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봅니다.

시장 분위기가 별로

달라질 것이 없네요.

 

요즘 국민연금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이해하기 힘든 것이

이미 부실화된 군인연금과 공무원연금은

손대지 않으면서

아직 구멍도 나지 않은 국민연금가지고

뭐라고 하는 것이 참 웃기네요.

이미 구멍난 군인연금과 공무원연금을

개혁하는 것이 더 문제 아닐까요?

그것부터 개혁을 해야죠.

아직 구멍도 나지 않은

국민연금은 왜 건드리는 것인지?

물론 문제야 있죠.

그건 누구나 알고 있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미 구멍난 것이 있는데,

아직 구멍도 나지 않은 것을 두고

왈가왈부하는 것이 웃긴다는 것이죠.

실제로 개혁을 하려면

군인연금과 공무원연금부터 해야죠.

 

그리고 일부 사람들이

정부가 공무원 연금 돈을 사용했다고 주장하는데,

그러면 그 돈을 이자쳐서 넣으면 됩니다.

그거 얼마 되는 것도 아니죠.

3조인가? 4조인가? 그렇다고 하는데요.

이자쳐서 한 6조 정도 넣으면 되겠네요.

적나요? 그럼 한 10조 주면 되겠네요.

그거 얼마 되지도 않네요.

그리고 정부가 책임지지 않고,

자기네들끼리 알아서 운용하라고 하면 됩니다.

정부는 손을 떼는 것이죠.

그리고 법도 바꾸어야 하고요.

정부가 책임지지 않도록 말입니다.

어려운 것도 아니네요.

그런 식으로 정부의 부담을 줄여야죠.

왜 정부가 구멍난 것을 책임지는 것인지

그걸 이해하기 힘드네요.

군인연금도 마찬가지고요.

개혁을 하려면

이미 구멍난 연금부터 해야죠.

그리고 연금액도 줄이고요.

그걸 못하면서 국민연금은 왜 건드리나요?

기분나쁘게 말입니다.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01 1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