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사업자인증서등
공인인증서발급방법을 알아보아요.
5월 연휴 잘 보내고 오셨나요.
이번시간에는 온라인쇼핑, 인터넷뱅킹, 증권, 보험, 서류 발급,
세금 납부 등 금융 거래와 전자정부 등
각종 공공서비스에서 신분확인용으로 필수적으로 쓰이는
공인인증서발급방법에 대해 안내해볼까 합니다.
공인인증서발급은 정부가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가능하신데요.
그 중 인증서 창구 최대 보유한 국내 제 1호 공인인증기관
한국정보인증을 통해 공인인증서신청 하시면 전국 가까운 우체국이나
기업은행 등에서 쉽게 당일 발급이 가능해 편리하답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용도에 따라
개인, 사업자 범용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 아시죠.
지금부터 한국정보인증을 통한 공인인증서만드는 법을
안내해드릴테니 차근히 살펴보시고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한국정보인증 사이트로 접속하시고 용도에 따라
사업자범용인증서or 개인범용인증서 신청을 클릭하세요.
사업자 범용 인증서 발급 페이지 링크
(https://www.signgate.com/certificate/general/gCert.sg)
전국우체국 기업은행 조달청등에서 당일발급을 원하시면 당일발급을
영업일 5~6일정도 소요되지만 신청하신 곳으로 직접 방문해
드리는 서비스를 원하시면 찾아가는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되세요.
사업자 범용인증서와 개인 범용인증서의 신청절차는 같습니다.
STEP1. 신청서 작성 및 수수료 결제 후 신청서출력
처음 약관동의가 뜨면 모두 동의하시고 신청정보를 내용에 따라
차례대로 입력하시면 되십니다.
또한 당일발급의 경우 서류접수 및 대면확인 서류제출 장소를
선택하시면 되시고 찾아가는 서비스 이용시에는
주소와 수령인 이름 등을 작성 후 결제금액 확인 후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2. 우체국,기업은행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와 서류제출 (신분증지참)
결제가 진행된 후 공인인증서 신청서를 출력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신청서 작성시 선택한 서류접수처로 방문하시면 되세요.
STEP3. 발급안내 이 메일의 첨부파일을 통해 인증서 발급
신청서를 제출하셨다면 등록번호 또는 기재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신데요
등록번호를 통한 인증서 발급은 서류 제출 후 수령한
접수증에 있는 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이용약관 동의 후 인증서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
인증서를 저장할 미디어 선택 후 암호입력 하시면 발급완료 됩니다
이메일을 통한 인증서 발급은 이메일로 발송된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고
발급용임시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서 발급클릭-> 저장매체 선택
인증서암호설정->발급완료 간단하죠.
찾아가는 서비스의 경우는 영업일기준 5~6일 정도 소요되며
우체국집배원이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서류를 접수해드립니다.
STEP1. 신청서 작성 및 수수료 결제 후 신청서출력
STEP2. 우체국 집배원이 방문하며 신청서와 제출서류 접수
STEP3. 신청서와 제출서류 본사 확인 후 인가
STEP4. 발급안내 이메일의 첨부파일을 통해 인증서 발급
사업자/개인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범용,사업자인증서 공인인증서발급방법을 안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