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는데요.

오락가락하고 있네요.

아직 시장에 큰 영향을 줄만한

그런 변수가 나온 것은 아닙니다.

 

요즘 금리인상으로 인해

신흥국이 위기라는 기사가 나오네요.

일부 국가들의 상황이 안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의 상황도 그리 좋은 편은 아니죠.

그나마 반도체가 선전하고 있어서

좋게 보일 뿐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런 반도체 경기가 앞으로 얼마나 갈지는 알 수 없지만요.

중국의 상황만 아니라면 괜찮았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중국이 지금 엄청난 투자를 하고 있죠.

그들이 언제 따라오느냐에 따라

우리나라 상황이 크게 달라질 것으로 봅니다.

참 위험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죠.

반도체가 따라 잡힌다면

우리나라는 대안이 없는 상황입니다.

적어도 지금은 말입니다.

 

삼성이 바이오를 차세대 먹거리로 한다는데,

이게 금방 되는 것이 아니죠.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그게 가능할지도 알 수 없고요.

아직은 미지의 영역이라고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쉽지 않을 것 같고요.

상당기간 캐쉬카우 역할을 반도체가 해 주어야 하는데요.

이것도 가능할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중국이 무섭게 따라오고 있기 때문이죠.

어떻게 보면 전사적으로 다음 먹거리를 찾아야 하는데,

정부는 엉뚱한 곳에 정신이 팔려 있죠.

어떻게 보면 알 수가 없는 부분인데요.

판도라의 상자일 수도 있죠.

과연 그 상자가 우리에게 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지금이야 기대에 차 있지만,

글쎄요.

이게 과연 낙관적으로만 생각할 수 있는 것인지?

저는 개인적으로 의문이 듭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요.

저는 부실상자라고 보는데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죠.

앞으로 한 10년이 지나고 나면

우리나라의 상황이 어떻게 변화되어 있을까요?

여전히 기대에 차 있을까요?

아니면 절망 속에 빠져 있을까요?

10년 앞을 볼 수 없는 상황이네요.

10년 후에 지금 이 글을 보면서

저는 무슨 생각을 할까요?

그것도 궁금하네요.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02 0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