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하였습니다.

기간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큰 변수가 있는 것은 아니고요.

 

오늘 삼성전자가 액면분할 이후

재상장을 했는데요.

50:1로 액면분할했죠.

이제 액면가 100원입니다.

액면가가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고요.

그래서 나쁘지 않을 것으로 봤는데,

기관들이 그걸 노리고 후려 치네요.

오늘 조정은 순전히 기관 잘못이라 하겠습니다.

이것도 남탓이긴 합니다.^^

실제로 남탓하자는 것은 아니고요.

기관들이 노리고 있었던 것 같네요.

미리 선점하고 있었다는 말이죠.

즉, 자기 보유량 이상을 미리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어느 정도 보유는 하고 있어야 하죠.

선물과 옵션도 있고, 다른 파생상품도 있으니까요.

삼성전자의 거래를 고려한다면

오늘 거래량이 많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시장에 큰 영향을 줄만한

그런 큰 변수는 안 보이네요.

이런 저런 소소한 재료들이 있는데,

그런 것들은 일단 일시적인 것으로 봅니다.

다음주는 옵션만기주네요.

7일이 휴일이기 때문에

만기까지 3거래일 남았습니다.

5월물은 그렇게 끝이 나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6월물이 기대되는데요.

어떤 흐름이 나올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분위기가 완전히 바뀐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번 정도는 준동이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 시기를 모를 뿐인데요.

대충 여름이전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11월에 미국 중간선거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그때까지

큰 변화없이 이어질 수도 있고요.

우리나라는 북미 회담이 있으므로

그 전후에 준동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그 이후는 별로라고 보고 있고요.

꿈을 꾸고 나면 현실만 남으니까요.

일단 두고 봐야죠.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02 0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