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하였습니다.

의외의 상승이 나왔네요.

11월 첫날부터 상승을 보이네요.

시기적으로도 애매한데 말입니다.

원래 이런 상승은 별로 안 좋은 것인데요.

지금 미국 시장 상황이 좋아서

뭐라고 하기가 참 애매하네요.

오늘 상승이 뭘 의미하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두고 봐야 할 것 같네요.

어쩌면 잠시 조정이 나오는

그런 신호가 아닌가 합니다.

물론 이건 두고 봐야죠.

상황에 따라서 다른 것이니까요.

하여간 느낌상 조정의 가능성이 있네요.

생각하기 나름이지만요.

각자 알아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아직 본격적인 조정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돌출변수가 없으니까요.

잠시 쉬어가는 것일 수도 있죠.

물론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요.

 

일단 최근 느낌은 그렇고요.

생각하기 나름이긴 한데,

경제상황이 세계적으로

호황이었다고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돈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별다른 의미가 없겠지만,

서민들이 살기에 그런 좋은 시절은 아니었죠.

당연한 것이 유동성 장세 혹은

경제상황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돈 많은 사람들에게나 좋은 시절이었죠.

서민들은 살기 힘들었다고 봅니다.

나라별로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요.

 

그런데 이제 그것도

거의 끝 무렵이 아닌가 합니다.

앞으로 두고 봐야 하긴 한데,

유동성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다 했다고 생각되네요.

여기서 추가적으로 유동성으로 뭘 한다고 하면

돈 가치가 크게 하락할 가능성이 크죠.

지금도 위험한 상황이고요.

일부 국가에서는 이미 문제가 발생하고 있죠.

사람들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요.

결국 더는 유동성이 만병통치약이

아니라고 생각되는데요.

위정자들 생각은 다를 수도 있죠.

이 부분에 관해서 사람들마다

또 생각이 다를 수도 있죠.

하여간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긴 제가 너무 빨리 설레발 치는 것일 수도 있고요.

이 부분은 일단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미국 증시를 보면 한 번 정도

쉬어갈 것 같은데요.

그 다음이 문제겠죠.

이 부분은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재료가 나올까요?

조정이 나오건 계속 가건간에

뭔가 재료가 있어야겠죠.

그리고 과연 이번에 나오는 위기가

얼마나 그 강도가 강할까요?

그것도 상당히 궁금하네요.

제법 강도가 셀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어느 정도일지 참 궁금합니다.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3-19 0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