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코딩 엔트리 프로그래밍은 어때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사고를 지닌 사람을 영재라고 한다죠.
내 아이가 영재가 되는 건 바라지 않지만 어느 정도의 창의적 사고를

 

지닌 아이로 클 수 있다면 좋겠다 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앞으로 공교육에서 소프트웨어 의무화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바로 코딩을 통해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사고를 습관화 할 수 있도록
미래 사회의 인재로의 양성 목적이 있다고 하네요.


어린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블록 다들 아실꺼에요.

 

자신의 머릿속에서 상상하는 모든 것을 조립하고 표현하며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높이는 놀이를 하는데요.

 

 

 

 


초등코딩교육에 사용되어질 교육용 코딩은 이렇게 블록형 언어로

조립하고 실행하면서 알리고즘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창의성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고 하죠.
앞으로 소프트웨어적 사고가 중요한 시대라고 하니 꼭 필요한 교육이라

 

할 수 있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것보단

미리 한번 살펴보고 시작하는 것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준비해봤답니다.

아이의 창의성을 기르기 엔트리 프로그래밍 강좌입니다.

 

 

 


엔트리 프로그래밍은 우리나라 KAIST에서 개발된 통합형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으로교육에 접목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한글 자료를

 

체계적으로 공급되고 있어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익히기에

적합한 프로그래밍이라고 하죠.


블록코딩 방식으로 스크래치보다 매우 다양한 블록을 제공하고 있고

소프트웨어 교육, 만들기, 공유와 토론, 또 엔트리봇이라는

 

오프라인활동을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엔트리 프로그래밍과 함께 스크래치도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처음 시작하는 어린이코딩교육이라면 엔트리 프로그래밍을 그리고

 

앱인벤터나 하드웨어 제어까지 연계 계획이 있다면

스크래치를 배워두시면 좋을겁니다.


온라인IT교육사이트 모든에듀에는 MOS, ITQ,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 등과 같은 컴퓨터 관련 자격증 강좌는 물론

 

포토샵, 인디자인, 일러스트 등의 IT 실무강좌 그리고

컴퓨터기초강좌들이 개설되어 있답니다.

 

 

 

 


엔트리 프로그래밍 강좌와 앱인벤터 스크래치 강좌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세부목록과 샘플강좌들을 미리보기하신 후에 수강 계획을 세워보세요.


엔트리 프로그래밍 강좌는 총 20강으로 문혜영 강사님의 진행으로 개설
Entry (엔트리) 기초 제대로 배우기 강좌의 세부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트리란?,기타치며 노래하며, 꽃잎복사,움직이는 강아지,랜덤하게

움직여요,카멜레온, 신호 보내기, 마우스쪽 바라보기,사용자 인증,

 

고양이와 쥐,숫자퀴즈,그림그리기,장면전환, 자동차 주행,지도찾기,

공튀기 게임,무엇일까요?,배경움직이기,여행지 선택하기,피아노 건반

 

 


스크래치강좌는 총 3가지로 강다빈 강사님의 스크래치와

문혜영 강사님의 스크래치 제대로 하기 초급 중급 강좌가 준비되어있으며

 

MIT App Inventor (앱인벤터) 제대로 배우기 Part.1/2 강좌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여기까지 어린이코딩 엔트리 프로그래밍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든에듀에서 코딩 기초를 쌓아보세요.

 

 


엔트리 프로그래밍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지원을 받고 작성 되었습니다.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02 0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