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신기하게 쳐다보는 딸을 보며, 당기영도 미소를 지었다. 그녀의 모습을 보며, 이번에 잘 데려왔다는 생각을 하였다.

딸이 지혜롭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지금이 아니면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없을 것이므로 세상을 더 많이 아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 것이었다.

두 아들들도 천진난만하게 웃으며 여기 저기를 기웃거리는 여동생을 보고 미소를 짓고 있었다.

그게 그렇게 신기하냐? ”

어머, 아버지는. 이런 것은 본 적이 없는 걸요. ”

워낙 그녀가 두리번 거리며 이것 저것을 구경하다 보니 움직이는 속도가 느렸지만, 딸의 구경을 방해하지 말도록 당기영은 미리 이야기를 일행에게 해 두었다.

 

제일 선두에서 구릉을 올라간 당기영의 눈에 쓰러진 사람이 보였다. 그는 몇 명의 사람들을 불러 그 사람을 살펴보도록 하였다.

그 사람은 누군가와 싸움을 하였는지, 온 몸에 상처가 나 있었고, 그곳에서 흐른 피가 굳어 엉망이 되어 있었다.

그 사람을 살펴보던 사람이 당기영에게 이야기 하였다.

아직 죽지는 않았습니다만, 피도 많이 흘렸고, 외상이 심합니다. 그냥 놔두면 곧 죽을 것 같습니다. ”

당기영이 보기에는 중원인인지 아닌지 구분이 되지 않았다.

그냥 버리고 가려니 아직 죽지도 않은 사람을 죽이는 것 같았고, 데리고 가려니 정체를 몰랐으므로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어떻게 할 것인가를 생각을 하고 있는데, 그 와중에 이미 당경혜가 그를 살펴보고 있었다.

그것을 본 당기영은 얼굴이 찡그러졌다. 당경혜의 눈에 띈 이상 그냥 둘 수 없게 된 것이었다.

당경혜는 상처를 입은 사람이라면, 어떤 신분을 가지고 있더라고 치료를 해 주었다. 심지어 거지나 중죄인인 경우에도 치료를 해 주었다. 그래서 당문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그녀를 성녀라고 받들 정도였다.

당기영이 딸에게 다가갔다.

한참동안, 쓰러진 사람의 상처를 살펴본 당경혜는 그의 아버지에게 고개를 돌려 뭔가를 바라는 눈빛으로 이야기를 하였다.

설마, 죽어가는 사람을 날 몰라라 하지는 않으시겠죠? ”

그녀가 먼저 선수를 쳤다.

항상 의()와 협()을 강조한 것이 자신인지라, 정체모를 사람을 구한다는 것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웃으면서 그녀의 요구를 들어줄 수 밖에 없었다.

알았다. 그러니 걱정말고 치료를 해 보거라. 그 사람은 운도 좋구나. 이렇게 위험한 지경에서 너를 만나다니. 천신이 살려주는 사람인가 보다. 허허. ”

그녀는 밝게 웃으며 다시 그 사람의 상처를 살펴보았다.

당기영은 그 근처에 당분간 머물수 있도록 천막을 치도록 하였다. 자신이 본 그 남자의 상처로는 최소 몇 일은 머물러야 할 것 같았다.

당경혜는 우선 먼저 만들어진 천막으로 그를 옮기도록 하였다.

그 사람은 그런 상태에서도 무슨 힘이 남았는지 오른손에는 검을 꽉 지고 있었다. (2-6)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9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