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전보다는 위력이 떨어졌지만, 사기가 떨어진 군사들에게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였다.

다시 삼십여명의 관병들이 쓰러졌고, 그 모습을 본 나머지 십여 명은 사실상 공황(恐慌)상태에 빠졌다.

더 이상 검기를 시현할 수 없었으므로 용은 다시 도망을 가려고 하였는데, 바로 그 순간 다시 수십명의 관병들이 도착하면서 그에게 창을 던졌다.

이리 저리 날아오는 창을 피하다 보니 시간이 지체되어 관병들에게 포위를 당하였다.

이미 두 번이나 펼쳤기에 검기를 사용할 형편이 못 되었으므로 다시 근접전이 시작되었다.

약 반 시진(1시간)이 흐른 다음, 용은 게속해서 토벌군과 싸우고 있었다.

중간에 잠시 쉬기는 했지만, 제대로 휴식을 취한 것이 아니었으므로 상당히 지쳐 있었고, 그 때문에 움직임이 둔화되어 많은 토벌군을 죽였지만, 자신도 곳곳에 상처를 입고 있었다.

휴식을 취할 당시에 지혈해 둔 상처가 다시 터져 피가 흘러내리는 곳도 있었다.

-

정면에서 들어오는 박도를 검으로 막고 정권으로 얼굴을 친 다음, 좌측에서 들어오는 창을 몸을 뒤로 빼 피하며, 왼쪽손으로 창을 쳐 부러뜨리고 왼발로 공격해 들어온 자를 차서 쓰러뜨렸다.

적도 이제 십여 명에 불과하였다.

한참을 부하들과 같이 공격하던 토벌군의 부장이 창을 가지고 덤벼들었다. 아마도 창을 잘 사용하는 모양이었다.

부장이 창을 들고 나오자, 다른 관병들이 옆으로 비켜서며, 용을 부릅떤 눈으로 쳐다보고 있었다.

그가 사용하는 창법은 마가창법(馬家槍法)인 것으로 보였다.

상당기간 수련을 하였는지, 기운이 예사롭지가 않았다. 평소 같으면 상대도 되지 않을 하수였지만,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상당히 위협적이었다.

창은 그의 8대 사혈(死穴)을 노리고 들어왔다.

용은 검으로 수비를 하며, 약간 뒤로 물러섰다.

아무래도 창이 검보다 길었기에 뒤로 물러서며 수비하는 것이 더 안전하였다. 상대가 창을 상당기간 수련한 사람이라 수비하는 것도 쉽지가 않았다.

한참을 그렇게 수비를 하던 용은 어떻게 이 상황을 타개할 것인지를 생각하였다. 지금처럼 수비만 하다가는 곧 지쳐서 쓰러질 것 같았다.

이런 상태가 지속된다면 여기서 뼈를 묻을 수 밖에 없다. 고육지책(苦肉之策)이지만, 살을 주고 뼈를 받아야 겠다. ’

다시 창의 공격이 들어왔고, 무리를 하여 정면으로 공격해 들어갔다. 순간 적도 다소 놀랐지만, 백전노장답게 현란한 창법을 구사하였다.

창이 마치 연검(軟劒)처럼 구부러지며, 뱀이 먹이를 공격하듯 용의 몸을 향해 굽이쳐 들어왔다.

이미 살을 주고 뼈를 받을 각오를 한 용이었으므로 창의 공격를 무시하고 부장에 근접해 들어갔다. (2-3)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9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