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이 차게 운동하면

기억력 급상승 한다네요.

 

 


운동의 효과는 참으로 다양한데요.
최근에 제가 알게 된 사실 하나는 운동이 근육뿐만 아니라

기억력도 좋아진다고 하네요


참으로 신기하죠. 기억력이 좋아진다니..

치매 걱정이신분들 운동은 필수 겠어요.

 

 

 

 

 

 

 


이 연구 결과는 아일랜드 연구팀에서 진행된 연구인데 말이죠.
평소 운동을 거의 하지 않고 주로 앉아서 지내는

남자 대학생들을 모집해 격렬한 운동을 시킨 뒤 기억력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조사했다합니다.


먼저, 참가자들에게 컴퓨터 스크린에 얼굴 사진과 이름이
줄지어 빠르게 지나가는 장면을 보게 하고 잠깐 쉰 뒤

 

앞서의 사진들이 스크린을 지나가는 것을 보면서

각각의 이름을 기억해내는 시험을 치렀다해요


연구팀은 이후 학생들을 두 집단으로 나눠

한 집단은 30분간 실내 자전거를 타게했고자전거 타는 속도는

점점 빠르게 해서 완전히 지치게 만들었다죠


나머지 집단은 30분간 가만히 앉아있게 했으며

이어 기억력 시험을 다시 치렀다고요.

 

 

 

 

 

 


그 결과, 운동을 한 학생들은 처음에 검사했을 때보다

뚜렷하게 점수가 올라간 것으로 나타났다.

가만히 앉아있던 학생들은 점수 변화가 없었다고 하네요.


또한 실험 틈틈이 혈액 샘플을 채취 했는데

그 결과, 운동 집단의 기억력이 올라간 생물학적 이유는

 

 격렬한 운동을 한 그룹은 운동 직후 뇌유래 신경영양인자
BDNF라 불리는 단백질 수준이 뚜렷이 높아졌다고요


뇌에서 생성되는 이 단백질은

신경세포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네요.
가만히 앉아있던 그룹은 단백질 수준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합니다.

결론적으로 BDNF는 기억력뿐 아니라

숙련 기술을 수행하는 능력을 유지하는 데도 핵심적 역할을 하고

이런 능력에 가장 크고 빠르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라 해요


운동은 정말이지 살아있는 동안엔

친구처럼 가까이 해하는 것 같아요.


싫으나 좋으나 없어서는 안될,,,

모두 운동하러 갑시다.^^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9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