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는 소폭의 이익이 발생했네요.
미국 문제가 연기되었으므로
이번 물도 크게 나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래 위로 제한될 것 같네요.

엔저에 대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이 많은 것 같네요.
엔화가 평가절하되면 수출기업들은 좋죠.
이건 이론적으로도 그렇고,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반면에 내수기업들은 별로 안 좋습니다.
수입물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소비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죠.
환율변화에 따른 비용상승을 가격에 반영하지 못할 경우에
그만큼 수익성이 악화되게 되는 것입니다.
환율의 평가절하가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죠.
장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일본 상황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환율변화가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죠.
여기에 재정지출도 늘리고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선순환을 만들지 못하면
상황이 더욱 안 좋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들이 많은 것이고요.

물론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발생할 것입니다.
그러나, 단기적인 것이 문제가 아니죠.
장기적으로 어떻게 되느냐?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이 부분을 앞으로 지켜 보아야 하는데,
위에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선순환이 나온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상황이 악화될 가능성이 더 크죠.

이게 일본만 영향을 받으면 되는데,
문제는 주변국들에게도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특히 바로 옆에 있는 우리나라가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죠.
그래서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나쁜 영향을 받지 않도록 미리 대비를 해 두는 것이 좋겠죠.
완전히 막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요.
참, 잘 되어도 문제, 안 되어도 문제네요.

금융소득 종합과세로 인하여
절세 움직임이 강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준액이 떨어졌기 때문인데요.

웃기는 것은 금융사들이 주식과 펀드를 추천하는 것입니다.
이건 전형적인 소탐대실의 방법이죠.
얼마나 절세를 할지는 모르겠지만,
주식시장은 순식간에 낭패를 볼 수 있는 곳이죠.
조그마한 이익을 취하려고 하다가
오히려 큰 낭패를 볼 수 있는 곳이 주식시장입니다.
게다가 시장상황도 그리 좋은 편이 아니고요.
물론 주식시장의 흐름이라는 것이 100% 장담할 수 있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투자자들의 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비판을 하기가 좀 그렇긴 합니다만,
그래도 주식투자를 추천하는 것은 심한 것 같습니다.
아무리 자신들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고 하더라도 말입니다.
뭐, 스스로 알아서 판단해야 할 문제이긴 합니다.
다만, 수익이 높은 것은 그만큼 위험부담을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미국 문제가 부각되기 전까지는
박스권내에서 크게 움직일 것 같지는 않네요.
세력들이 좋아하는 보합세가 이어질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소 오르락 내리락한다고 해서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어 보이네요.
환율변화에 따른 변동성은 어느 정도 마무리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기대감이 한 번 정도 나올 것 같은데,
아마도 취임식 전후가 아닐까 합니다.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5 0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