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옵션만기일에 별다른 상황없이 넘어갔네요.
만기주의 양매도는 참고용이고요.
롤오버를 한 것인지,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하여간 별 상황이 없었습니다.

2월물도 당분간은 별 문제가 없을 것이라 추정됩니다.
월말에 다가갈수록 변동성이 나올 가능성은 있죠.
주의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2월에 다이나믹한 장이 연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 흥미로운 상황이네요.

프로그램 매수잔고가 상당한 편입니다.
이게 어떻게 해소될지 모르겠네요.
시장에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비록 일부만 나올 수도 있지만요.)
항상 유의를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시장이 좋을 때에는 별 문제가 아니지만,
시장상황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는 부담이 되죠.

미국 문제만 큰 문제없이 넘어가면
상반기에는 그리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미국 문제가 쉽게 해결될 것 같지가 않네요.
상당히 피곤할 수도 있겠습니다.
미국의 돌아가는 상황을 잘 살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유럽문제는 당장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네요.
이 외의 돌발변수가 나올 가능성도 있으므로
항상 유의를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미국 상황을 보아 가면서
당분간 매매를 쉬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보통 돌발변수는 예고없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미리 알려진 것은 돌발변수라고 하기 어렵죠.
물론 신호를 주는 것이 보통이긴 합니다만,
신호없이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호를 준다고 해도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요.
돌발변수가 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봐
그에 대해 설명을 해 봅니다.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9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