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는 이익이 발생했네요.
다음 주는 만기주이므로 양매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물도 괜찮았네요.
다음 달까지는 나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월말에 가서 상황이 달라질 수가 있으므로
주의를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2일 정도 조정을 보였네요.
주말에 별다른 재료가 나오지 않는다면,
다음 주는 보합권으로 예상됩니다.
프로그램 매매를 유심히 살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환율변화에 따라 자금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가를 살펴봐야죠.

월 중순까지는 일단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추정합니다.
월말이 다가갈수록 상황이 안 좋을 수가 있는데,
그것은 그 시기가 되어봐야 알 수가 있을 것 같네요.
재정지출 삭감문제나 부채한도 증액에 대해서는
아마도 문제가 터지기 전까지는 낙관적인 견해를 보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가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다만, 환율변화에 따라 프로그램 매매가 줄어들게 되면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상황이 안 좋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그램 매매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이외에는 돌발변수에 따라 다르긴 한데,
돌발변수가 나올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보합세를 예상하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변동성이 나올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다음 주의 경우에는 만기주라 의외의 변동성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별다른 재료가 아니더라도 영향을 줄 수가 있죠.
만기주는 항상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만 아니면 별다른 변화가 없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기술적분석상으로는 좀 더 상승할 여력이 여전히 있습니다.
실제로 나올지는 알 수가 없지만요.
좀 더 두고 보기로 하죠.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8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