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도 손실이 발생했네요.
이번 물은 거래일수도 작고, 옵션승수제로 인하여
프리미엄도 낮은 편이라 양매도가 그렇게 유리한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변동성이 크게 나올 것 같지는 않은데 말입니다.
재정절벽 문제가 변수네요.

재정절벽 문제는 해결의 기미가 안 보이네요.
어느 정도 협상이 이루어진 것 같은데,
마지막 힘겨루기를 하는 모양입니다.
양측 모두 상당한 압박을 받고 있을 것인데,
내부조율이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어쩌면 보여 주기 위한 쇼를 하고 있을 수도 있죠.
참 어렵네요.

가급적이면 올해내에 해결이 되는 것이 좋은데,
그게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아마도 다음 주에는 결론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 주말까지 피곤하게 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긴 합니다.
그래놓고는 극적인 합의니 어쩌니 할 수도 있죠.
이런 결론이라면
다음 주까지도 피곤하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대신에 월초에 큰 상승이 나올 가능성은 있죠.
일단 두고 보기로 하죠.

재정절벽 문제가 해결된다는 가정하에서
미국이건 유로존이건 간에
이제 어느 정도 시간을 벌었습니다.
이 시간동안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야 하는데
과연 위정자들이 그렇게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아마도 설왕설래하면서 시간만 보낼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발등에 떨어진 불이 일단 사라졌으니 급한 것이 없죠.
돌발변수가 나온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돌발적으로 나올만한 변수가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네요.
하여간 어느 정도의 시간까지는 별 일이 없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상반기에는 여건이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8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