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는 소폭의 이익이 발생했네요.
이번 물은 오늘로 끝입니다.
다음 주는 만기주죠.
양매도는 만기주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주에도 재정절벽 문제가 시장에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큰 변동성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기주이므로 특히 주의를 하는 것이 좋죠.
지금의 상황을 봐서는 당장 합의가 이루어질 것 같지 않습니다.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일단 가이드라인에 어느 정도 합의할 것으로 추정되네요.
중요한 점은 공화당이 증세를 용인하느냐? 하는 것인데
그게 쉬울 것 같지가 않네요.
하여간 이번 달 내내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따라서 시장은 큰 변화없이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생각되네요.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말입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낙관적인 편이지만,
최악의 상황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상황이 나쁘지는 않으나, 정치란 것이 그리 쉬운 것이 아니죠.
서로 양보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상황상 양보를 하지 않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피곤해지는 것이죠.

혹 재정절벽 문제가 합의를 이루었다는 뉴스가 나오면
그 부분이 꼭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미 시장에 거의 반영되었기 때문이죠.
추가적인 재료가 나와야 하는데,
그런 재료가 없다면 약보합세를 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되네요.
최근 상승은 기대감으로 오른 것이죠.
상승이야 항상 그런 것이지만요.
재료가 없다면 적어도 다른 기대감이라도 있어야 하죠.
그런데 왠만큼 나올 것은 다 나왔다고 생각되네요.
지루한 장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일시적인 충격이 나올 가능성도 있고요.
이런 저런 상황에 대비를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8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