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는 보합세네요.
별다른 것이 없습니다.

오바마가 사실상 배수의 진을 친 것 같네요.
이런 저런 방식으로 공화당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17일부터인가?
그때부터 3주간 휴가계획을 잡았네요.
어떻게 보면 공화당에게 최후통첩을 한 것이라고 볼 수 있죠.
그 시기까지 협상이 안된다면
대통령이 휴가를 가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죠.
무시하고 갈 수도 있겠지만,
그러면 여론이 안 좋을 것이므로 갈 수가 없죠.
그래되면 공화당이 반대로 비난을 받게 될 것입니다.
공화당으로서는 난감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양보하기도 어렵고요.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타날까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다다음주에 결론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휴가 갈려고 하는 시기까지는 결과가 나오기 힘들 것 같고요.
아마도 휴가 가려고 하는 주에 협상이 될 것 같네요.
아니면 내년초까지 끌고 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 경우에는 임시조치를 취해야겠죠.
다소 피곤한 상황이 되는 것이죠.
후자보다는 전자일 가능성이 조금 더 커 보이는데,
지금으로서는 잘 모르겠네요.
공화당이 얼마나 버티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전자의 상황이 벌어진다면
혹은 후자라도 타결가능성이 높은 경우에는
산타랠리가 나올 가능성이 커진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올해에도 산타랠리가 나올 모양입니다.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커 보이네요.
그렇다고 해서 큰 상승이 나올 것 같지는 않고요.
세력마음이겠지만요.
이미 기대감에 의해 상승한 상황이라
큰 상승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12월 역시 강보합세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요.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7 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