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는 소폭의 이익이 발생했네요.
양매도에서는 이렇게 소폭의 이익이 발생하는 것이 좋죠.
이익이 커진 경우에는 곧 변동성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거든요.
물론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만...

선,현물간의 차이인 베이시스가 커졌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인지 아닌지를 주시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최근 외인의 선물매수 규모가 커진 편입니다.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추세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외인의 선물매매 규모가 커지는 것도 보통 좋은 것이 아니더군요.
일단 매매상황만 보면 단기적으로 나쁜 것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박스권을 예상하는 듯한 매매를 하고 있네요.
이 때문에 선물매도 규모를 줄인 것일 수도 있고요.

재정절벽이 문제네요.
돌아가는 상황을 보니 단기간에 해결되지 않을 모양입니다.
운이 좋으면 크리스마스이전에 해결될 수 있을 것인데,
경우에 따라서는 시간이 더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시장에 충격을 줄 수 밖에 없죠.
전자의 가능성도 큰 편이지만,
후자의 가능성도 무시할 수가 없는 편입니다.
과연 어떻게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지금 언론에 나오는 것이 꼭 시간연장을 위한 쇼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리고 잊어버리고 있는 것이 있는데,
이번 재정절벽 문제가 해결된다고 해도
양당간에 또다시 충돌이 불가피합니다.
부채한도 증액이라는 문제가 있으니까요.
아마도 내년에는 이 문제가 또 하나의 논쟁대상이 될 듯 하네요.
시장에 충격을 주는 것은 불가피하고요.
신용등급에 관한 이야기도 또 나올 것 같습니다.

미국이나 우리나라나 모두
부채 구조조정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봅니다.
선제대응을 해야 하는데,
위정자들이 시간만 끌고 있죠.
인기도를 하락시키는 요인이 될 것 같으니 피하는 것이죠.
그리고는 상황이 닥치면 서민들만 죽어 나는 것이고요.
국민들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고,
자기네들 이익만 추구하는 것 같아 씁쓸합니다.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8 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