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하였습니다.
전일 미국 경제지표가 잘 나온 것이 재료가 되었습니다.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난 것이죠.
양매도에서는 소폭의 손실이 발생했네요.
이번 물 오늘로 매매 끝이네요.
다음 주는 옵션만기일이라
양매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죠.

요즘 미국 경제지표가 잘 나오고 있습니다.
연말이라는 계절성이 한 몫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그리고 경기가 침체되어 있다고 해서
항상 상황이 안 좋은 것은 아니죠.
계절성도 있고, 소비가 항상 안 좋을 수도 없는 것이고요.
어느 정도의 소비는 해야 하고요.
아직까지는 좀 더 두고 보아야 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다른 변수가 없다는 가정하에서
더 이상 나빠지지는 않는다는 의미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것도 확실한 것은 아니죠.
상황에 따라 또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니까요.
혹은 누군가가 주장한 것처럼
왜곡된 것일 수도 있고, 조작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여간 이건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내년 하반기쯤이면 어느 정도 추세가 나오겠죠.

그런데, 지금 경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네요.
워낙 변수가 많아 시장상황은 아주 유동적입니다.
물론 대체적으로 알려진 변수이지만,
이게 어떤 작용을 할지 알 수가 없죠.
호재성도 있고, 악재성도 있죠.
실제는 악재인데 호재로 둔갑하는 것도 있고요.
이건 세력들 마음에 달린 것이니까요.

연말이 되면 연말특수와 내년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보이는 것이 보통입니다.
올해가 다소 예외적인 경우죠.
물론 이런 상황에서도 상승세가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악재가 생각한 것보다 심각한 영향을 주지 않으면
상승세를 보일 수도 있죠.
게다가 일단 경제지표는 좋게 나오고 있으니까요.
유동성도 충분한 편이고요.
조건은 나쁘지 않은데, 재료가 문제네요.
따라서 재정절벽 문제가 어떻게 흘러가는지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더불어 유럽문제도 방심을 하면 안됩니다.
방심하다가는 뒤통수를 당할 수도 있죠.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9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