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도 상대적으로 큰 폭의 손실이 발생했네요.
이번 물 영 안 좋네요.
실적이 예상한 것보다 더 좋지 않았다는 점이 문제네요.
게다가 내년 경기도 별로일 것으로 추정되고요.
그래서 생각보다 충격이 큰 편입니다.

오늘 하락은 일종의 선반영이라고 보여지네요.
어느 매도주체가 주도적으로 매도한 것은
아닌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소 조정이 큰 편이네요.
스페인이 예상과 달리 구제금융 신청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여간 도움을 안 주네요.

오늘 저녁 미국 시장에 따라
다음 주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별다는 변수가 없다는 가정하에서
큰 폭의 조정은 없을 것으로 추정되는데,
경우에 따라서 조정의 시작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주의가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중폭의 조정은
언제든지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럴만한 재료도 충분한 편이고요.
예상과 다르게 움직이는 것 같아 영 기분이 별로네요.
항상 예상이 틀릴 수도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기분은 아무래도 안 좋죠.

하여간 다음 주 흐름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된 반등이 나와 준다면
또다시 상황이 변화하게 됩니다만,
만약 주춤거리는 모습을 보이면
경우에 따라서 조정의 빌미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금은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는 것이 좋겠네요.

일단 올해 남은 기간동안에는
좋은 것보다 안 좋은 것들이 많다는 것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연기금이 지지를 하고 있다는 점이 위안인데,
이는 충분히 다르게 생각할 수 있죠.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9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