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는 소폭의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등가합이 예전에 비해 낮아서 그런지
예전같으면 이 정도면 수익이 나는데,
지금은 소폭 손실이 나오네요.
이전보다 양매도의 환경이 나빠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의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새벽 미국시장이 큰 낙폭을 보였습니다.
이걸 신호로 봐야 하는지 애매하긴 한데,
일단 신호로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명분은 실적입니다만,
그 이면에 있는 것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장중에 반등다운 반등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도 중요하고요.
당장 어떤 변화가 나올 것 같지는 않지만,
변화의 시간이 다가온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스페인이 유럽을 피곤하게 만들고 있네요.
빨리 해결을 봐야 하는데,
이렇게 시간을 끌고 가면 결국 나중에 피곤해지죠.
하긴 정치인들이 하는 것이 다 비슷하죠.
우리나라 정치인들만 비생산적인 것이 아닙니다.
다른 나라의 경우에도 큰 차이가 없죠.
세계적으로 봐도 인물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 모양이겠죠.

미국 대선까지 대충 2주 정도 남았는데요.
반짝 반등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생각과 달리 별다는 변화가 없네요.
아직 시간적인 여유가 있긴 한데요.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분위기를 잡고 있는 것인지 그게 궁금하네요.

그리고 우리나라 대선은 별다른 재료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한탕 크게 한 마당에 대선이 중요한 것은 아니죠.
미국시장 변화가 더 크게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혹시나 우리나라 대선에 대해 기대를 하신다면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네요.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30 0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