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도 이익이 발생했네요.
이번물 걱정한 것보다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음 주는 만기주이므로
양매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주라고 하더라도 큰 변화가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단기적인 상황은 알 수가 없죠.
갑작스러운 돌발변수가 터질 수도 있고요.

삼성전자의 3사분기 실적이 나왔네요.
영업익이 8조라고 하네요.
잘 나가고 있습니다.
애플이나 삼성전자가 지금은 잘 나가고 있죠.
지금의 트랜드가 핸폰이니까요.
두 회사 모두 다음을 준비하고 있을 것인데,
이 부분은 조금 더 두고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핸폰으로서는 이제 거의 막바지가 아닌가 합니다.
추가적인 혁신을 가져올 것 같지는 않네요.
진보는 있겠지만요.
뭔가 다른 것이 나와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당분간은 핸폰이 캐쉬카우 역할을 하겠죠.
하여간 새로운 것이 나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어느 쪽이 선점을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마케팅을 누가 잘 하느냐? 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것이 어디서 나올지 궁금하네요.^^

경제지표나 실적은 결국 일희일비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예상보다 잘 나오는 것도 있을 것이고,
그렇지 못한 것도 있을테니까요.
아마도 주식시장에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단기적인 변화는 주겠죠.

10월의 가장 큰 변수는 결국 스페인이라고 봐야죠.
아마도 이게 가장 큰 이슈가 될 것 같습니다.
21일에 스페인의 지방선거가 있다고 하니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버티지 않을까 합니다.
결과적으로 스페인이 구제금융을 신청할 때까지 보합세를 유지하다가
구제금융 신청을 하면 그것을 재료로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불확실성의 제거라고 할 것으로 추정되네요.
물론 세력들의 마음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지만요.
제가 세력이라면 미국 대선 이전에
주식시장에서 벗어날려고 할 것 같습니다.
완전히 벗어난다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이익을 실현시킬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세력들이 주식시장에서 완전히 도망가지는 않겠죠.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30 0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