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는 소폭의 이익이 발생했네요.
돌발변수가 없다는 가정하에서
이번 주는 별다른 변화가 없을 것 같네요.
조금 빨리 움직일 가능성도 있지만요.

보합세는 보기 나름입니다.
낙관주의자들은 매물소화과정이라고 볼 것이고,
하방론자들은 에너지소모라고 보겠죠.
그리고 그 결과는 시간이 가면 나올 것입니다.
어떤 변수가 나오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죠.

3사분기 말이네요.
일반적인 경우라면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보일 시기입니다만,
지금은 이미 상승을 한 관계로
추가상승이 나온다고 할지라도 매물소화과정을 거쳐야 하죠.
아마도 선도세력들은 3사분기 실적에 관해서
정보를 얻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실적도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경제상황상 크게 변화한 것이 없으니까요.

그런데, 실적이라는 재료는 세력들이 이용하기 나름이죠.
전망을 안 좋게 하여 조정을 보이게 한 다음에
전망보다 좋은 결과가 나오면
기대치 이상이라면서 주가를 올리는 경우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고요.
이용하기 나름이라는 것입니다.
실적보다는 경제지표가 더 큰 영향력을 가질 것 같네요.
이전과 다른 점이 있죠.
바로 양적완화를 했다는 것입니다.
경제지표가 안 좋은 경우에 내놓을 카드를 사용했다는 것이죠.
이제는 추가적인 대책에 대한 기대감을 이야기 할까요?
이건 상황이 닥쳐야 알 수가 있겠습니다.

그나저나 스페인은 끝까지 구제금융 신청을 하지 않네요.
아직은 버틸 여력이 있나 봅니다.
물밑작업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나저나 양적발표날을 제외하고는
큰 자금흐름이 보이지 않네요.
아직 추가적인 자금이 들어오지 않아서 그런 것일까요?
아니면 대상을 물색하고 있는 것일까요?
외인들의 매매상황을 봐도 별다른 변화가 없네요.
이건 좀 더 지켜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낙관론자들이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큰 변화가 나오지는 않겠지만
단기적인 변화 정도는 나올 것이라 봤는데,
아직까지는 조짐이 없네요.

스페인이 구제금융 신청이 변수이긴 한데,
이것은 아마도 물밑작업이 어느 정도 되어야 나올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큰 영향력이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이죠.
결과적으로 당장 어떤 변화가 나올 것 같지는 않네요.
하긴 세력들의 입장에서는 큰 변화가 없는 것이 좋죠.
그들이 원하는 것은 박스권이니까요.
그래야 파생시장에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력들이 치중하고 있는 곳은 파생시장이죠.
지금와 과거와는 다르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무조건 상승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라는 것이죠.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08 1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