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는 손실이 발생했네요.
만기주에 왜 양매도를 해서는 안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평소보다 지수변화에 민감한 시기가 만기주라
상대적으로 적은 변동에도 큰 낭패를 볼 수가 있죠.

프로그램 매수에다 국가기관(아마도 우체국)이 큰 폭의 매수를 했네요.
내일은 만기일입니다.
어떤 상황이 나올지 알 수가 없죠.
주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 매수잔량이 이월되겠지만,
일부는 장 막판에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자기네들의 이익을 위하여 언제든지 장난칠 수 있는 사람들이 세력이죠.

그리스나 스페인 등도 엄청나게 우려 먹고 있지만,
양적완화도 그에 못지 않죠.
사골도 아니고.
아마도 시행될 때까지 우려 먹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이번에도 그냥 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재료는 발표되기 전에 기대감을 가져오지,
실제로 발표가 되면 그것으로 끝이죠.
그 이후에는 효과에 대한 분석이 나오니까요.
그리고 실제로 효과가 나타나야 하는데,
글쎄요.
양적완화한다고 해서 크게 달라질 것은 없다고 보여지네요.
근본적인 처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번 양적완화는 3번째로 사실상 마지막 처방이라고 봐야 합니다.
아마도 쉽게 하기가 어려울 것으로 보이네요.
립서비스만 난무할 것으로 보이네요.

그나저나 대선테마주를 보면 참 한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사회가 덜 성숙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과연 주가가 그렇게 상승할만큼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까요?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는데 말입니다.
과연 효과가 있는 것인지?
참 궁금합니다.
지난 대선에서도 그런 현상이 있었던 것 같던데,
그 기업들의 실적과 수익성들이 궁금하네요.
효과나 제대로 분석하고 나서 저런 테마주가 나오는 것인지?
저것도 어떻게 보면 일종의 미투이즘이죠.
참 어리석은 행동으로 보입니다.
저건 사실상이 작전주죠.
나중에 분명히 곡소리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저 자금의 일부도 정치권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인지?
그게 궁금하네요.
아님 정치세력들의 작전인가요?
어째 단속의지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대선테마주라고 한지가 벌써 몇개월 된 것 같은데 말입니다.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10 1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