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별다른 변수는 없고요.

오락가락하네요.

당분간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봅니다.

시장 분위기는 별로 안 좋고요.

아마도 기간조정이 이어질 것으로 추정합니다.

별다른 변수가 없으면 말이죠.

당분간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시장 체력은 여전히 약한 편입니다.

별로 좋은 상황은 아니죠.

상황에 따라 큰 폭의 변동성이 나올 가능성은

항상 존재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장 체력이 약하니까요.

저는 자꾸 90년대 중후반이 생각나네요.

차라리 큰 폭의 조정이 나오는 것이

어떤 면에서는 더 좋을 수도 있다고 보는데,

그보다는 더 안 좋은 상황이 나올 수도 있다고 봅니다.

지지부진한 흐름이 이어지는 것이죠.

오히려 그게 더 피곤한 상황이죠.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제가 보기에는 지금 우리나라 상황이

코가 석자인 상황입니다.

다른 것을 둘러볼 때가 아니라

국내 경제 문제부터 해결해야 하는데요.

정부는 자꾸 다른 것을 보는 것 같습니다.

뭐라고 해야 할까요?

내부의 문제를 외부에서 해결하려고 한다고 할까요?

효과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런 식의 접근으로 과연

상황을 타개할 수 있을까요?

제가 보기에는 부담만 더 키우는 것 같은데 말입니다.

지금 우리가 코가 석자죠.

여기에 더 큰 부담을 지우게 되면

정말 피곤해질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뭔가 착각을 하는 것 같네요.

내부 문제를 해결할 역량이 안 되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인기 문제일까요?

자꾸 엉뚱한 짓을 하고 있네요.

내부 상황도 안 좋은데 말입니다.

아니면 다른 생각을 하는 것인지?

그것도 궁금하네요.

보통 외부의 상황을 끌어들이는 것은

내부 상황을 통제하기 어려운 때이죠.

참 피곤한 상황입니다.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0 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