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락가락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고요.

지루한 장세가 이어지고 있네요.

피곤한 장이라고 하겠습니다.

뭔가 변화가 나와야 하는데요.

아직은 별다른 것이 보이지 않네요.

 

가상화폐는 암호자산이라고 한다네요.

화폐가 아니라는 것이죠.

일종의 상품에 불과한 것입니다.

본질적인 가치도 없는

전자 자산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실체가 없다고 해야 할까요?

요즘 장이 좋아서

제가 뭐라고 해도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봅니다.

생각하기 나름인데요.

화폐가 아니라고 하면서

점점 관계자를 늘리는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이해관계자가 늘어나게 되면

나중에는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이죠.

누군가 머리를 굴린 것이 아닌가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나중에

경제 규모가 작은 나라의 법정 화폐가 될 수도 있겠죠.

하여간 두고 볼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앞으로 기관투자자가

투자를 늘릴 것이라고 근거없는 자신감을 보이는데요.

이건 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어느 정도 기관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로 할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고 마구 매수하기는 문제가 있죠.

물론 대체로 암호자산이 공급이 제한적이라

장난치기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만,

함부로 건들기에는 위험이 크죠.

개인적으로 헤지펀드 등과 같은 곳에서

일부 투자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것만 해도 나쁘지는 않겠지만요.

그리고 그들이 매수한다고 해도

그 자체를 매매한다기보다는

파생투자를 염두에 둔 것이라고 봐야죠.

그게 좋은 것인지 아닌지는

알 수가 없지만 말입니다.

잃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만

건드려 볼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요.

이건 나중에 두고 보면 알 수 있겠죠.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6 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