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락가락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고요.

무역분쟁은 이제 하나의 경제 환경이 된 상황이네요.

상황에 따라서 또 영향을 주겠죠.

지금 상황을 봐서는 당분간

별다른 변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돌출 변수가 나온다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요.

 

요즘 한참 가상화폐에 관해서

하나둘 알아가고 있습니다.

비판을 하더라도

일단 뭘 알아야 비판을 할 테니까요.

새로운 것을 알아간다는 것이

나름 재미가 있죠.

시간낭비일 수도 있겠지만요.

개인적으로 이게 앞으로

하나의 보조화폐가 될 가능성이 있고,

일부 경제적으로 문제가 있는,

혹은 소규모 경제를 가진 국가는

법정화폐가 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고보니 미국에서는

달러로 직접 매매가 불가능하더군요.

그래서 테더란 것이 나왔고요.

그런데, 이게 말이 많더군요.

달러와 일대일로 전환이 가능한데,

발행한 곳이 충분한 자금을 가지고 있는 것인가와

이들이 이전에 시세조종을 한 것이 아닌가하는

그런 이야기가 있고, 조사중이라고 합니다.

전자야 금방 알 수 있지만,

후자는 조사에 시간이 걸리겠더군요.

조사할 것이 제법 되는 것이니까요.

 

의심스럽게 생각하는 부분이

시세조종 부분인데요.

이게 쉽게 드러날지는 두고 봐야죠.

이게 문제가 발생하면

가상화폐 시장에 큰 악영향을 줄 수 있죠.

근데 이게 참 모호한 부분이라서요.

어떤 결론이 나올지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같으면 문제가 있어도 덮을 수 있는데,

미국이라는 나라는 그렇지 않은 면도 있으니까요.

항상 그렇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요.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죠.

하여간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여간 요즘 새로운 것을 많이 알아가고 있습니다.

이것도 나름 재미가 있네요.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7 0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