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는 것 같은데요.

미국은 실적 등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는데,

아시아 시장은 무역분쟁으로 인해

약세를 보이는 상황이네요.

뭔가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사자인 미국은 상황이 좋은데,

주위 시장이 더 안 좋네요.

무역국이라서 그런 것일까요?

중국이야 당연히 당사자이므로 그렇다치고,

우리와 일본이 안 좋은 것은

아무래도 무역을 많이 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본은 그동안 오른 것이 있어서

조정이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나라는 이리저리 치이는 것 같네요.

기분이 별로네요.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데,

이게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니죠.

외부변수라고 할까요?

참 그렇습니다.

 

오늘 날씨가 정말 덥네요.

이제 본격적인 여름인가 봅니다.

당분간 비 소식도 없더군요.

많이 더울 것 같은데,

참 걱정이 됩니다.

추운 것보다는 덜하지만,

더운 것도 싫어하는 편이라 좀 그렇네요.

 

실적시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국은 좋은 영향을 받는 것 같은데,

우리나라는 영 그렇네요.

아무래도 반도체 영향이 커서 그런 것 같기는 합니다.

그나마 버티는 것이 반도체인데,

그 전망도 그리 좋은 편이 아니죠.

그래서 우리나라는 실적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분위기를 탄다고 해야 할까요?

무역분쟁의 안 좋은 분위기만 있는 것 같습니다.

옵션 만기가 지난다고 해도

크게 달라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지금 분위기가 당장 변할 것 같지도 않고요.

일단 두고 봐야 할 것 같네요.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7 0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