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변동성을 보는 것 같네요.

이태리 상황이 빌미가 되었는데요.

그건 핑계라고 봐야 하고요.

전반적으로 국제적으로 상황이

좋은 편이 아니라고 봐야죠.

이태리는 핑계고요.

만약 이태리 문제가 그렇게 위험한 것이라면

오늘 코스닥도 바닥을 보였어야 합니다.

그런데 코스닥은 오히려 강보합이었죠.

제가 보기에는 수급이 꼬인 것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이태리 문제가 요인인 것은 맞지만,

그게 다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늘 상황은

일시적일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내일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쉽게

시장 분위기가 달라지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일단 내일 두고 봐야 하지만요.

개인적으로 일단 수급이 꼬인 것으로 봅니다.

만약 그렇다면 내일은 또 상황이 다르겠죠.

 

그렇다고 오늘 변동성이

의미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체력적으로 바닥이라는 것이 보였으니까요.

시장상황이 좋은 것처럼 보이지만,

체력적으로 바닥이라는 의미입니다.

최근에 상황이 좋았더라면

오늘과 같은 상황이 안 나오죠.

별로 좋은 현상은 아닙니다.

내일 상황이 또 다를 수 있지만요.

 

오늘 상황이 일시적이라고 하더라도

이태리 문제는 앞으로 또 영향을 줄 것입니다.

뭐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좋은 핑계거리라고 할까요?

하여간 전반적으로 세계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이태리가 문제가 되는 것은

그 나라의 경제 규모가 크기 때문이죠.

정치 상황도 엉망이고요.

중요한 점은 시장 체력이

거의 바닥수준이라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봐야죠.

지금 당장 문제가 아닐 수도 있지만,

언젠가 이게 문제가 될 소지가 있습니다.

하여간 별로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봐야죠.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7 0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