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는 것 같네요.

여전히 감상주의에 빠져 있는 것 같고요.

덕분에 분위기는 좋네요.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요.

 

글쎄요.

생각하기 나름이긴 한데,

남북경협이 된다고 해서

경제가 확 좋아질까요?

예전과는 다르다고 봐야죠.

예전에는 기업이 잘 되면

고용이 늘어나서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지만,

지금은 그런 효과가 별로죠.

이른바 낙수효과가 별로라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인 것 같은데요.

 

경협이 잘 된다고 하더라도

일부 기업은 좋을 수가 있겠죠.

그런데 그 이외에는?

물음표라고 봐야죠.

오히려 부담만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당장 SOC가 문제인데요.

그 부담은 결국 우리 몫이죠.

어떤 식으로 하건 말입니다.

직접 부담하는 것은 반발이 심할 것이므로

아마도 정부는 지급보증 식으로 갈 것 같은데요.

그것도 결국 우리나라 부담이죠.

직접 부담하지 않고 후세에 미루는 것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좋아할 곳은 토목, 건설기업들이죠.

어째 뭐하고 비슷하지 않나요?

그렇게 부담하고 우리가 얻는 것은?

혹자는 평화라고 하겠는데,

이 평화가 과연 영구한 것인지?

진정한 평화인지?

그건 잘 모르겠네요.

제가 보기에는 부담만 실컷 할 것 같은데요.

 

세금만 부담하는 것이 아니죠.

어쩌면 복지도 줄여야 할지 모릅니다.

우선 순위가 북쪽이 될 가능성이 크니까요.

물론 명분은 남북경협을 내세울 것인데요.

앞에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이건 효과가 의문입니다.

나중에 두고 보면 알 수가 있겠죠.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우리가 혜택받을 것은 별로 없을 것 같네요.

물론 일부는 혜택을 받겠죠.

그런데, 지난 4대강에도 일부는 혜택을 받았습니다.

일반 국민들의 입장에서 과연

남북경협으로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제가 보기에는 아닌 것 같은데요.

미안한 이야기지만,

누군가 그런 청사진을 내놓는다면

그건 국민들을 현혹하는 것이나 다름없죠.

시간이 답을 줄 것이라 봅니다.

일단 두고 봐야 할 일이지만요.

각자 알아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04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