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하였습니다.

여전히 우리나라는

외인들에 의해 움직이는

그런 소소한 시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프로그램 매매와 선물 매매로

지수를 좌우하는 경향이 많이 나옵니다.

오늘도 그런 하루고요.

뭔가 마치 지금도 가능한가?

하고 실험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별로 좋은 느낌은 아니죠.

 

그런데, 이렇게 고점 부근에서

선물로 크게 좌우하는 것은

그리 좋은 현상이 아니죠.

생각하기 나름인데,

이것도 일종의 신호로 볼 수 있죠.

일단 상황을 지켜봐야 하지만요.

시간이 흐르면서 기대감은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일단 지켜보기로 하죠.

 

신문기사에 말도 안 되는

주장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일부 국가들을 보면

경제가 엉망인 국가들이 있죠.

화폐가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그런 국가들이 있습니다.

그런 국가들이 가상화폐를

법적으로 인정한다고 해서

세상이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이죠.

말도 안 되는 궤변을 늘어놓는

그런 신문기사들도 있는데요.

기자가 가상화폐에 투자한 모양이더군요.

그런 것을 기사화하는 데스크도

문제가 있는 것 같고요.

객관적인 사실을 보도해야 하는데,

오히려 선동을 하고 있더군요.

하여간 재미있는 상황입니다.

 

먼 훗날에 전자화폐가

주가 되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건 먼 훗날의 이야기죠.

그리고 그건 국가의 인정을 받는

법정화폐일 것이고요.

물론 이게 꼭 그렇게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보안문제가 걸려 있기 때문이죠.

블록체인이라는 것도

난공불락은 아닙니다.

얼마든지 해킹당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 보안 문제가 해결된다면

아주 먼 훗날에 전자화폐가 나올 수 있죠.

가능성입니다.

그렇게 된다는 것이 아니고요.

그런 흐름의 첫 시작점이

지금일 수도 있죠.

그러나, 그 과정은 그렇게 쉬운 꽃길이 아니죠.

화폐에도 권력이 있으니까요.

이걸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더군요.

기대감에 도취되어서 말입니다.

저는 궁금한 것이 지금 있는 가상화폐 중

과연 앞으로 생존할 수 있는 것이

몇 개나 될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전멸할 수도 있죠.

아마도 제가 죽고 난 다음의 일일 것으로 보는데요.

그게 참 궁금합니다.

과연 몇 개나 50년? 100년? 후에

생존할 수 있을까요?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04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