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기간조정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별다른 변수는 없고요.

프로그램 매매는 우호적이지 않는데,

이게 나중에 변수가 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하여간 강보합세를 계속해서

유지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아래 그래프를 보죠.

미국의 최근 3년간 흐름입니다.

 

 

 

보시다시피, 다양한 주장이 나올 수 있는

그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신의 처지에 따라서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죠.

낙관적일 수도 있고요.

비관적일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후자에 가깝지만요.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저는 미국이 폭주기관차가 되었다고 봅니다.

앞으로 얼마가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대세상승과는 다소 거리가 있다고 봅니다.

미국 달러 가치가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여지는 있지만요.

그런데 그렇게 되면 주식시장의 붕괴와

거의 유사한 금융위기 상황이 벌어지겠죠.

결론적으로 거의 유사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고 봅니다.

우리가 지켜보는 것은

과연 저 폭주기관차가 앞으로

얼마나 더 가느냐? 하는 것이죠.

두고 보면 알 수 있겠죠.

사람들마다 생각이 다를 것이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틀렸을 수도 있고요.

제가 신인 것도 아니고요.

그렇다고 무당인 것도 아니죠.

가능성을 볼 뿐입니다.

각자 알아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6 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