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고요.

아직은 그렇다고 봅니다.

오락가락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당분간 말이죠.

 

일일 매매상황을 보면,

외인은 위, 개인은 보합입니다.

여기도 별다른 것은 없네요.

 

다만, 한 가지 유의할 것은

앞으로 금리도 인상되고,

긴축이 나올 것이라는 점입니다.

당장은 큰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겠지만,

이게 누적이 되면 나중에 영향을 주죠.

물론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경제적 효과와는 별개로

시장에 충격을 줄 것으로 생각되고요.

중앙은행이 국채를 매도하면서

유동성을 회수하는 것이 긴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국이 그렇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기본적으로 국채가격이 하락하고,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겠죠.

물론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이런 것이 금융시장에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

이 점은 앞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최대한 시장에 충격을 주지 않기 위해

노력을 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이게 누적이 되면 상황을 알 수 없죠.

 

제가 예능을 그렇게 많이 보는 편은 아닌데요.

맨날 보이는 사람만 보이네요.

새로운 피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게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데요.

자꾸 나오다 보면 싫증이 나죠.

요즘 워낙 방송이 많아서인지

그런 사람들이 너무 많이 보이네요.

물 들어올 때 노젓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좀 그렇죠.

제가 민감할 수도 있고요.

사람들마다 생각이 다르겠죠.

별다른 변수가 없는 상황이라

시장과 상관없는 이야기를 해 봅니다.

당장 큰 변화가 없을 것 같네요.

물론 돌출변수가 나온다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요.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3-29 0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