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락가락하고 있네요.

일단 오늘 장 후반 하락은

일시적인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내일 지켜봐야죠.

하여간 항상 북한이 문제죠.

하긴 생각하기 나름이긴 합니다.

조정이 빨리 나온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죠.

 

일일 매매상황을 보면,

외인은 위, 개인은 아래입니다.

별다른 것은 없고요.

 

대체적으로 북한에 민감한 것은

외부라고 생각됩니다.

내부적으로는 너무 둔감한 편이죠.

아마도 전쟁 가능성은 내부보다는

외부에서 더 크게 볼 것 같습니다.

내부에서는 그럴리가 없다고

보는 것이 타당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것 중에서

우리나라 입장에서 제일 안 좋은 것은

경제적 문제 때문에

전쟁이 일어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우리나라도

가능성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내부적인 문제가 아니라

외부적인 문제로 일어나는 것이죠.

우리나라에서 전쟁이 일어나면

가장 좋은 것은 일본이죠.

어쩌면 일본은 전쟁이 일어나기를

기원하고 있을 수도 있죠.

한 방에 전환되는 것이니까요.

상황이 말이죠.

물론 전쟁기간에 따라 상황이 다르긴 한데,

중국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상황이 달라진다고 하겠습니다.

 

하여간 경제적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우리나라 상황이 참 안 좋죠.

우리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전쟁터가 될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그 부분이 제일 문제죠.

국내적으로 그렇게 될 가능성이

낮다고 보는 것 같은데요.

저는 생각이 조금 다릅니다.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르겠지만요.

이 부분은 사람들마다 생각이 다르겠죠.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19 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