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고요.

조용한 편입니다.

오락가락하고 있는데요.

분위기는 여전히 좋은 편이네요.

아직 시장에 큰 영향을 줄만한

그런 변수는 없는 것 같네요.

 

일일 매매상황을 보면,

외인은 아래, 개인은 보합인데요.

일단 잠시 쉬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의미있는 조정은 없는데요.

다소 의외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죠.

아마도 시장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그게 문제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자화폐라고 해야 할까요?

아니면 가상화폐라고 할까요?

요즘 이게 인기인 것 같은데요.

한 마디로 표현해서 허상이죠.

화폐는 화폐 본연의 역할을 해야죠.

투기대상이 된다면

그건 화폐가 아니라고 봐야죠.

화폐 본연의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것은

화폐라고 할 수가 없죠.

결과적으로 본다면

이것도 튜울립 사태나 다름없죠.

사람들이 뭔가 착각하는 것 같습니다.

화폐가 화폐 본연의 역할을 못하는데,

그걸 투기대상으로 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뭔가 잘못된 것이죠.

 

비유를 하자면,

누군가가 대동강 물을 팔아먹기 위해

장난을 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봉이 김선달이라고 할 수 있죠.

과장을 조금 하자면 사기극이죠.

그런데도 열광을 한다면

그게 문제가 큰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강 건너 불 구경을 하고 있는데요.

이게 과연 강 건너 불 구경 할 일인지는 모르겠네요.

나중에 후유증이 클 것으로 봅니다.

 

화폐가 화폐 역할을 못한다면

그것 가짜라고 볼 수 있죠.

지금 당장 문제가 될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 문제가 클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대중을 현혹하는 것은

다 이유가 있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3-29 0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