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하였습니다.

의외의 상승이 나왔네요.

별다른 것도 없는데 말이죠.

오늘 상승은 의외입니다.

기간조정이 나올 것으로 봤는데 말이죠.

분위기가 좋은 상황에서

유동성이 힘이 크네요.

도대체 어떤 이유로

장세를 이렇게 끌고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뭔가 이유가 있겠죠.

 

일일 매매상황을 보면,

외인은 아래, 개인을 위를 보는데요.

이건 이전에도 그랬죠.

일단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시장이 좋은 시기에는

그것을 즐기는 것이 좋죠.

일단 큰 조정이 나올 때까지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조정이 나오겠죠.

그 시기를 모를 뿐이죠.

근데 쉬어가야 할 때는

쉬어가는 것이 좋은데 말입니다.

뭔가 너무 급한 것 같네요.

일단 두고 보기로 하죠.

 

6월은 쉬어갈 것으로 봤는데요.

지금 상황을 봐서는 모르겠네요.

금리인상도 이미 알려진 재료고요.

그래서 큰 영향을 줄 것 같지도 않고요.

하여간 애매합니다.

6월말 경이 되면 실적이 어느 정도

알려질 것이므로 그게 영향을 주겠죠.

대충 그렇게 보고 있었는데요.

오늘 상승이 나오면서 애매해졌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뭐라고 하기가 그렇네요.

조금 더 지켜보고 판단을 변경하거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상승이 과연 좋은 현상인지

아니면 과한 것인지 두고 봐야죠.

아마도 다음 주가 되면

대충 흐름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어쩌면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고요.

다음주가 만기주라서 말입니다.

일단 판단유보입니다.

그나저나 유동성의 힘이 무섭긴 하네요.

계속해서 밀고 올라가네요.

이게 얼마나 지속될지는 모르겠지만요.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07 1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