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장이 강하네요.

눈치를 보면서

꾸역꾸역 오르고 있습니다.

시장 분위기는 좋은 편이네요.

 

일일 매매상황을 보면,

외인은 위, 개인은 보합을 보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나라 시각으로 내일

금리인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라

그렇게 큰 이슈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일단은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오히려 상승의 빌미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국시장은 이미 반영된 상황이라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하지 않으면

실망매물이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신문기사를 보다가

참 한심한 내용을 봤습니다.

군대에서 일반 병사가 큰 부상을 당하면

600인가 800인가 받고 끝이라고 합니다.

직업군인은 매달 190만원인가를 받고요.

차이가 너무 난다고 생각되네요.

사실 군대 가고 싶어서 가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심각한 상처를 입었는데,

저 정도 끝이라면 화가 날 것 같습니다.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는 남자들에게

의무만 내세우고는

권리를 너무 등한시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경향이 강한 것 같네요.

불구가 될 상처에 저 정도 금액으로 끝이라...

마구 화가 나네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십니까?

저런 상황에서 과연 군대 가고 싶으신가요?

 

저 자신도 군대를 다녀왔고,

곧 자식을 군대에 보낼 입장인데요.

저런 이야기만 들으면

정말 화가 납니다.

정말 남자들은 개돼지 취급 받는 것 같습니다.

다르게 표현을 하자면 호구죠.

세금 낼 것은 다 내죠.

군대 다녀와야 하죠.

가정을 가지면 아버지 노릇 해야 하죠.

가장 역할도 해야 하고요.

요즘에는 육아도 해야 하더군요.

집안 살림도 해야 하고요.

제가 지금의 젊은이라면

장가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굳이 호구가 될 필요는 없겠죠.

육체적 욕망 등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이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많죠.

물론 동반자를 얻는다는 장점을 잃지만,

그건 복불복일 수도 있고요.

뭐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5-17 0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