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오락가락하는 모습이네요.

여전히 보합세의 지속입니다.

 

일일 매매상황을 보면,

외인은 위, 개인은 보합을 보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 분위기에 따라서

또 달라질 수 있긴 한데요.

내일은 경우에 따라서 강한 모습을

보일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프로그램은 여전하네요.

이 부분도 변화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죠.

 

금리인상의 여지는 여전히 남아 있는데요.

뭐라고 표현을 할까요?

참 그렇네요.

차라리 말을 하지 말든지 말입니다.

과연 12월에 할 수 있긴 할까요?

양치기 소년이 되는 것은 아닐지...

두고 보기로 하죠.

 

전기자동차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요.

이야기를 들어보면,

4시간 충전으로 200키로를 간다고 하더군요.

제대로 들은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중요한 것은 저게 아니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전기차를 비관적으로 보는 이유는

전기가 2차 에너지라는 것입니다.

즉, 전기는 지금도 부족한 자원이라는 것이죠.

그런데, 전기차가 대세가 된다는 주장은

말이 안되는 주장이라고 봅니다.

그 전기는 다 어디서 날까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지금도 한 여름에는

전기가 부족한 상황인데요.

전기차가 과연 대세가 될 수 있을까요?

 

전기차가 공해가 없거나 거의 없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이것도 말이 안되는 것이

전기가 자연에너지로 생산되는 부분도 있지만,

화력에너지인 경우도 많죠.

결과적으로 공해에 일조한다는 것입니다.

전기차가 대세가 된다면

더 많은 전기가 필요하게 될 것이고요.

자연에너지로 전기를 만드는 것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게 마련이죠.

결국 공해에 일조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하여간 일단 저는 전기차가

대세가 될 수는 없다고 보는데요.

이건 순전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요.

다른 에너지의 중간 역할을 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마치 삐삐가 그랬던 것처럼요.

개인적인 생각을 한 번 적어봤습니다.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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