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그러나, 만기주이다보니 양매도에서는 손실이 발생했네요.
만기주의 위험을 잘 보여주는 날이라 하겠습니다.

내일이 옵션만기일입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개인이 콜매도를 많이 한 상황이라
세력들이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라는 말이 있더군요.
그 이유에서인지 오늘 막판에 상승했죠.

시장상황에는 큰 변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외부변수가 없는 한,
제한적일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미수다 이야기로 게시판들이 시끄럽더군요.
그 이야기라면 뭐, 저도 패배자인가요?^^
요즘 여성들의 생각을 그대로 드러낸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것을 세태라고 하나요?
갑자기 그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저도 어디선가 본 글인데,
자신이 뛰어난(어느 정도 위치의) 여성이
어떤 금액 이상을 받는 배우자를 원한다고 했답니다.
그러나, 그에 대한 답변이
해당 여성이 자신이 원하는 배우자에
합당한 배우자가 될 가치가 있는지를 되물었다고 하네요.
그 말중에 한 말이 기가 막히더군요.
부는 감가상각이 되지 않지만,
미모는 시간이 갈수록 감가상각이 된다는 것입니다.

같은 이야기를 그 여학생에게 해 주고 싶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배우잠감에게
과연 자신이 그런 가치를 가지고 있느냐 하는 것이죠.
자신의 주제를 먼저 알아야 하지 않나 하는 것이죠.
미모는 감가상각의 대상이 되는 가치죠.
아마도 현명한 사람들은 감가상각이 되지 않는
그런 가치를 원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아무래도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것들이
감가상각이 되지 않는 가치겠죠.
상대방에게서 그런 가치를 잘 찾아야 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추가적인 국제적 자금투입 예상됨

3. 중국의 지속적인 경제발전

4. 내년 성장에 대한 기대감

 

<악재>

1. 영국문제 - 현재 잠복중

2. 금융불안 - 현재 잠복중

3. 미국 등의 성장세 지지부진

 

<상황>

대체적으로 기대와 불안이 공존한 상태임.

추후 물가불안 가능성 있음.

물가불안이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알 수 없음.

수요를 줄일 수도 있고, 오히려 수요를 증가시킬 수도 있음.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10-22 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