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양매도에서도 이익이 발생했네요.

이상하게 어느 정도 수익에서 만족하시라고 하면

그 다음 날 수익이 더 발생하네요.

함부로 말하지 말라는 의도인지...^^

그래도 충분한 이익이라고 생각되면

과욕을 안 부리는 것이 좋겠죠.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언제든지 일시적인 변동성이 나올 수 있으니까요.

내일 당장 나온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요.

 

일일 매매상황을 보면,

외인은 아래, 개인은 위를 보고 있습니다.

상황상 그렇게 크게 움직일 것 같지는 않고요.

보합세가 이어질 것으로 추정됩니다.

별달리 큰 변수가 나올 것 같지는 않네요.

적어도 연말까지는요.

 

우리나라 정부당국의 행동을 가만히 보면

크게 2가지인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는 현물투자자를 늘리는 것이고,

또 하나는 선물 등 파생투자자들을 줄이자는 것인데요.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멍청한 행동이죠.

지금 금융시장은 선물 등 파생과 현물이

긴밀한 관계입니다.

세력들이나 기관들도 두 시장을 긴밀하게 연결시키죠.

즉, 인위적으로 어느 하나를 조정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가 성장하면 다른 하나도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꼬리가 머리를 흔들고 있죠.

이게 전세계적인 현상입니다.

즉, 파생시장이 더 크다는 의미죠.

이런 상황에서 정부는 반대로 움직이는데요.

그게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물론 정부의 의도나 생각은 어느 정도 타당한 면도 있습니다.

거의 도박수준이나 다름없는 파생을

어느 정도 통제를 해 보자는 것인데요.

이게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죠.

 

결과는 둘 중의 하나입니다.

물론 그 결과가 당장 나타나지는 않겠지만,

하나는 시장을 죽이는 것이죠.

선물 등 파생시장이 죽으면

결국 현물시장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죠.

둘 다 빈사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다른 나라에 우리나라 파생시장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되면 파생시장에 대한 통제를 완전히 잃어버리게 되죠.

금융시장이 외국에서 좌우되게 되는 것입니다.

어느 쪽이건 우리에게 좋을 것은 없다고 봅니다.

 

금융시장은 통제 가능한 곳이 아니죠.

약간의 조정은 가능할 수는 있겠지만요.

정부당국이 뭔가 착각을 하고 있는 것 같네요.

그들의 착각으로 인하여 우리나라 금융시장은

결국 파탄지경에 이를 수도 있다고 봅니다.

지금 당장의 일은 아니겠지만요.

서서히 그런 모습을 보일 것으로 추정합니다.

현재의 상태를 이어간다면 말이죠.

이건 시간이 답을 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국민연금의 지속적인 자산증가.

 

<악재>
1. 유럽(영국, 프랑스, 동유럽, 남부유럽 등)문제
2. 금융불안(상업용 부동산, 정부 재정적자 등)

 

<상황>
시장대응을 잘 해야 하는 시기임.
투자를 쉬는 것이 좋다고 판단됨.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4 1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