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어제, 오늘 전강후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외인이 현물에서 순매수를 보였네요.
이제 60일선에 근접했습니다.
반등이 나올 듯 하면서도 막판에 힘이 딸리네요.

미국은 상승하는데,
우리는 왜 약보합이냐고 할 수도 있는데,
미국의 상승을 환율과 결부시키면
어느 정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즉, 달러가 약세를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판단하여
미국 주식시장은 강세를 보일 수 있으나,
역으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원화가 강세를 보이므로
앞으로 실적이 나빠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매매현황을 봐서는
외인들의 매도가 일단 그친 것으로 보이는데,
내일이 만기일이므로 아직까지 속단하기는 이른 것 같습니다.
외인의 매매현황은 다음 주를 봐야 알 수가 있을 것 같네요.
하여간 반등 타이밍이긴 한데,
어떤 모습을 보일지는 잘 모르겠네요.
내일이 만기일이라 변동성이 심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당분간 박스권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양매도에게 유리한 장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는데,
외부변수가 문제가 되겠네요.

---

<호재>

1. 유동성 풍부

2. 추가적인 국제적 자금투입 예상됨

3. 중국의 지속적인 경제발전

4. 내년 성장에 대한 기대감

 

<악재>

1. 영국문제 - 현재 잠복중

2. 금융불안 - 현재 잠복중

3. 미국 등의 성장세 지지부진

 

<상황>

대체적으로 기대와 불안이 공존한 상태임.

추후 물가불안 가능성 있음.

물가불안이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알 수 없음.

수요를 줄일 수도 있고, 오히려 수요를 증가시킬 수도 있음.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3-29 0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