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별다른 것은 없습니다.

남북정상회담으로 인해

기대감이 살아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는 별다른 것이 없죠.

요즘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다소 많은 편입니다.

일종의 손바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현 상황을 보는 관점이

다양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일종의 테마주 열풍도 있을 것이고요.

하여간 증권사들 실적이 요즘 좋겠네요.

 

과거 중국이 개방하면서

한 20년 전이네요.

중국의 개방에 관해서

상당한 기대감을 가졌던 적이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도 중국의 개방으로

제법 큰 이익을 보기도 했고요.

이는 우리나라만 그런 것이 아니고,

전 세계적으로 유사하다고 할 수 있죠.

물론 어떻게 보면 인제 와서

부메랑을 맞고 있는 셈이지만요.

 

그 당시에 중국의 인구를 생각하면서

전 인구에 하나만 팔더라도

그게 어디냐 하면서

부푼 기대감을 표시한 이들이 많았습니다.

엄청난 대박을 얻을 것으로 낙관한 분위기도 많았죠.

그런데 잘 아시다시피

대체로 쪽박찬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물론 큰 이익을 본 이들도 있지만요.

이게 바로 현실인식이 부족한 때문이었죠.

그래서 쪽박을 찬 것입니다.

 

지금의 상황만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현실인식부터 해야 하죠.

일단 북미회담부터 그렇게 쉬운 것이 아닙니다.

미국과 북한의 생각이 달라요.

이게 잘 해결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이것부터 어긋나는데요.

어떻게 운 좋게 북미회담이 잘 되었다고 하죠.

그렇게 되면 남북경협이 되는데요.

이것도 냉수 마시는 격이라고 할 수 있죠.

혼자서 기대감에 부풀에서 말입니다.

현실인식이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말도 안 되는 기대감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현실적인 것은

별로 없는 것 같네요.

우리나라가 그렇게 대단한 나라인가요?

대륙횡단철도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그게 그렇게 매력적인 것이었다면

중국이 이미 만들었겠죠.

우리나라가 종착역이 된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이 있나요?

그러고 보면 참 현실 인식이 떨어진다고 하겠습니다.

이상론자에 과도한 낙관론자들이

현실인식도 없이 엉뚱한 기대감만 부풀리고 있는 것이죠.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이건 좀 너무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각자 알아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BLOG main image
주식,파생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by 자유투자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868)
주식기초(입문) (206)
경제(투자)이론 등 (19)
재테크(재무설계) (272)
재테크 기초 (44)
보험상식(상품) (59)
경제斷想 (483)
파생투자 (12)
시장斷想(투자일지) (3134)
IT, 인터넷 (161)
교육 (58)
게임, 스포츠 (192)
사회, 건강 (217)
일상생활 (603)
공무원,취업,자격증 (186)
개인회생 (31)
기타 (164)
웨딩 (11)

글 보관함

Total :
Today : Yesterday :
04-20 11:38